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ad37
default_nd_ad1

[인터뷰]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토마토축제로 오세요

기사승인 2019.06.09  18:32:31

공유
default_news_ad2

- 제17회 퇴촌토마토축제 유근창 축제위원장

“퇴촌 토마토는 명품입니다. 이번 축제를 통해 퇴촌 토마토의 맛과 상품성을 더욱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제17회 퇴촌토마토축제 준비에 여념이 없는 유근창(52) 퇴촌토마토축제 추진위원장은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축제에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올해에도 토마토축제를 즐길 수 있는 여러 행사를 기획했다”면서 “무엇보다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라며 아울러 토마토를 재배하는 지역 농가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올해 개최되는 퇴촌토마토축제에 대해 유근창 추진위원장에게 직접 들어봤다. 

유근창 퇴촌토마토축제 추진위원장이,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며 축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2019.06.09 (사진=장은기 기자)

Q 퇴촌 토마토를 소개한다면
퇴촌 토마토는 팔당호 청정지역의 토마토 재배단지에서 수정벌을 이용한 친환경 재배방식을 사용하는 등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재배한 당도 높고 고품질의 토마토입니다.

광주시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무농약으로 몸에 좋으면서도 맛과 질 모두 뛰어나기로 유명한데, 퇴촌 토마토축제는 이러한 명품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음과 동시에 알찬 프로그램까지 누리는 일석이조의 좋은 기회임을 자부합니다.

Q 축제 개최 배경은
우리 지역 농산물인 토마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매해 지역 농가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개최하게 됐습니다. 많은 응원에 힘입어 올해는 축제 일정 또한 기존 3일에서 4일로 연장해 관광객에게 더욱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Q 축제 프로그램 소개
토마토풀장 및 1000인의 스파게티 등 호응이 좋았던 기존 프로그램들은 좀 더 보완해 진행되며, 축제 주제관 및 토마토 베이비 선발대회 등 신규 프로그램 또한 많이 진행해 더욱 풍부한 축제가 될 것입니다.

특히 요즘 ‘스토리 텔링’ 이라는 용어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러한 추세에 맞게 역대 퇴촌토마토축제의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으며 관람객분의 추억 만들기에 일조할 프로그램인 축제 주제관을 마련했으니 행사장 제1구역으로 오셔서 즐기다 가시기 바랍니다.

Q 당부의 말씀은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와 갑작스런 우천 등으로 인해 준비 과정에서 난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각종 농가 및 단체와 직원 분들께서 수고해주신 덕분에 계획대로 축제를 준비할 수 있었기에 진심어린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번 제17회 퇴촌 토마토축제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든 세대가 싱글벙글 즐길 수 있도록 공연 및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했으니, 많이 놀러와 주셔서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광주=장은기 기자

<저작권자 © 중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